고대구로병원 강성훈 교수, 대한뇌기능매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고대구로병원 강성훈 교수, 대한뇌기능매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0.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 영상 활용 뇌 연령 측정과 알츠하이머병 관련 연구 등 공로 인정받아
강성훈 교수 /  고려대 구로병원

강성훈 고려대 구로병원 신경과 교수가 ‘2023 대한뇌기능맵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대한뇌기능매핑학회는 인간의 뇌기능을 규명하고, 뇌기능 매핑과 뇌영상 방법론의 개발 및 학문의 발전을 도모를 통해 뇌와 관련된 질환의 진단과 치료의 발전을 위해 2002년 설립됐다. 

대한뇌기능매핑학회에서 주관하는 ‘젊은 연구자상’은 뇌질환 관련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업적을 세운 40세 이하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강성훈 교수는 ‘미국신경과학회지(Neurology)’를 포함한 유수의 국제 학술지에 다수의 치매 및 인지저하 관련 논문을 게재했고, 특히 뇌 영상을 활용한 뇌 연령 측정과 알츠하이머병 관련 연구를 진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 교수는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뇌 영상을 통한 퇴행성 뇌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활용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며 “뇌 신경학을 연구하는 의사로서 연구를 기반으로 고통 받는 퇴행성 뇌질환 환자들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츠하이머병, 기억력저하, 경도인지장애 등을 전문분야로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강성훈 교수는 현재 금천구 치매안심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2022년 대한치매학회 젊은연구자상, 고려대 구로병원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하는 등 진료 뿐 아니라 연구분야에서도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