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포, ‘생생인지플러스’ 론칭...메타버스 활용해 뇌건강 증진
인터포, ‘생생인지플러스’ 론칭...메타버스 활용해 뇌건강 증진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0.0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포, 고령자와 인지장애 환자 위한 메타버스 기반 ‘생생인지플러스’ 론칭 / 인터포
인터포, 고령자와 인지장애 환자 위한 메타버스 기반 ‘생생인지플러스’ 론칭 / 인터포

인터포가 고령자와 인지장애 환자를 위한 메타버스 기반 훈련 콘텐츠 ‘생생인지플러스’를 론칭 했다. 

생생인지플러스는 사람의 뇌 건강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XR 기술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인지능력 향상 및 뇌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지훈련 시나리오를 설계해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고 사용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아바타를 동기화해 일상 활동의 수행능력을 훈련할 수 있는 XR융합콘텐츠 통합 플랫폼이다.

인터포 관계자는 “생생인지플러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인터랙션 기능을 꼽는다”며 "사용자가 메타버스 환경 속에서 상호작용을 하고 다른 사용자와의 소통을 함으로써 회상요법을 활용하고 인지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상요법이란 사용자의 사진을 활용해 다른 사용자와 기억을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콘텐츠다.

플레이어의 조작 및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VR컨트롤러로 가상공간 속에서 플레이어를 조작하고 위치를 바꿀 수 있다.  

다양한 훈련콘텐츠도 제공된다. 전화 걸기나 약 복용, 빨래 및 청소, 목욕하기, 수리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보기,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기와 같은 기본적인 일상생활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하며 연습할 수 있다.

인터포 측은 이런 일상생활의 수행능력을 훈련하고 회상요법 콘텐츠를 활용하면서 뇌 건강을 활성화할 수 있고, 그 이상의 서비스 사용법은 튜토리얼로 배울 수 있으며, 안내 및 알림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임상연구 및 검증을 통해 뇌 건강 증진 효과도 확인해 이를 사용자 맞춤 훈련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터포는 오스트리아 기업과 제휴해 'AR실내내비게이션'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학, 대학병원, 쇼핑몰 등의 대형 실내공간을 처음 방문하는 이들이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