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내달 국제 컨벤션 ‘바이오 USA’ 참가
뉴로핏, 내달 국제 컨벤션 ‘바이오 USA’ 참가
  • 이석호 기자
  • 승인 2024.05.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임상에 쓰이는 이미징 CRO 서비스 선봬
뉴로핏 제공
뉴로핏 제공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임상에 쓰이는 이미징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시판 전 허가(510k Clearance)를 획득한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와 PET 영상 정량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Neurophet SCALE PET)’을 활용해 자기공명영상(MRI),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등 임상시험 중 수집된 의료 영상을 분석하고 바이오마커를 식별한다.

회사 측은 “시간과 비용 등의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며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 대상 환자군 판별부터 효과 분석 및 부작용 모니터링까지 임상 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뉴로핏은 올해 1월 아리바이오가 개발 중인 다중기전 경구용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AR1001’의 글로벌 3상 임상 참여 및 공동연구 협약을 맺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는 “기존 약물 개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제약사가 AI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신약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며 “이번 바이오 USA에서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미팅이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