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뮨, 엑소좀 나노입자 분석 서비스 개시
엠디뮨, 엑소좀 나노입자 분석 서비스 개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5.1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뮨 분석서비스 결과보고서 예시 이미지
엠디뮨 분석서비스 결과보고서 예시 이미지

바이오드론 플랫폼 개발 기업인 엠디뮨이 국내 엑소좀 연구 기업, 대학 및 연구소를대상으로 ‘단일 나노 입자 분석’ 서비스를 개시했다.

엠디뮨의 단일 나노 입자 분석 서비스는 나노 유세포 분석을 이용해 소포를 단일 입자 수준에서 분석하여 표면 마커의 발현량과 발현 비율, 형광 표지를 이용한 소포의 특징을 파악해 결과를 제공한다. 

엠디뮨의 박성수 연구소장은 “엑소좀과 같은 나노 입자를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입자의 개수 및 크기 분포, 표면 마커의 존재 유무 및 다양성 등 특성 파악을 위한 분석이 요구된다”면서 “차세대 약물전달시스템 바이오드론 플랫폼 개발 과정에서 단일 입자 수준에서 소포 특성 파악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이러한 부분들을 대폭 개선하고자 첨단 장비를 이용한 단일 입자 분석법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포외소포의 일종인 엑소좀은 세포가 자연 분비하는 50~200nm 크기의 나노 소포로 단백질, 지질, 핵산 등 다양한 생체활성물질을 포함하고 세포 간 정보전달을 위한 메신저 역할을 수행한다. 부작용이 없는 생체 친화적인 특성과 다양한 약물을 탑재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난치질환 치료제 및 약물전달기술 분야에서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