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미국에 자회사 ‘허드슨 테라퓨틱스’ 설립
샤페론, 미국에 자회사 ‘허드슨 테라퓨틱스’ 설립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4.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파이프라인 글로벌 임상 컨트롤타워 역할 … 글로벌 라이센싱 업무 전담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기업 샤페론(대표이사 성승용)이 미국 현지에 자회사 ‘허드슨 테라퓨틱스’를 설립한다고 24일 밝혔다.

샤페론은 ‘허드슨 테라퓨틱스’에 초기 자본금 230만 달러(약30억원)를 출자하며, 지분 100%를 직접 보유하게 된다. ‘허드슨 테라퓨틱스’는 향후 모회사 샤페론이 보유한 주요 파이프라인들의 글로벌 임상 컨트롤타워 역할과 함께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우선 샤페론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라이센싱아웃을 전담할 오피스는 메이저 글로벌 제약사들이 몰려 있는 보스톤에 오픈할 예정이다. FDA와의 임상진행과 관련한 원활한 소통 및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해 워싱턴 D.C에는 글로벌 임상개발 업무를 전담할 오피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에는 합성신약 랩(Lab)을 꾸릴 예정이다.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는 세 개 대학(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 듀크대학, 노스캐롤라이나대학)을 중심으로 구축된 첨단기술 연구 단지로,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와 쌍벽을 이루는 연구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미국기업 외에 해외 기업에도 문호가 개방되어 있으며, 기업, 연구소, 대학 간의 활발한 R&D 협력을 통해 신기술 개발을 이끌고 있다.

한편 샤페론은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제 기술을 기반으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과 코로나19폐렴 치료제 ‘누세핀’,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누세린’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은 현재 미국에서의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포스트 파이프라인으로 이중항체 면역항암제인 ‘파필릭시맙’과 차세대 염증복합체 억제제도 개발 중에 있다. 

성승용 샤페론 대표이사는 “이번 미국법인 설립은 향후 샤페론이 보유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과 라이센싱 아웃 성과를 낼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국 현지 법인 운영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사업개발과 임상시험을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