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무용수지원센터, 파킨슨 환자 무용 프로그램 재개
전문무용수지원센터, 파킨슨 환자 무용 프로그램 재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20.08.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3일부터 시작-발열 체크 등 감염수칙 준수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됐던 파킨슨 환자를 위한 무용프로그램(Dance for PD)을 8월 3일부터 재개했다고 13일 밝혔다. 

Dance for PD는 2017년 미국 마크 모리스 댄스 그룹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춤을 통해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몸과 마음, 삶을 바꿀 힘을 주는 세계적인 무용 프로그램이며 전문 무용 강사진과 수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파킨슨병 특유의 증상과 관련된 균형감각, 유연성, 신체조정능력, 걸음걸이, 사회적 고립감, 우울증 등에 관련된 증상들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동시에 무용이 주는 즐거움과 혜택을 누리고 예술성과 우아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미적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은 무용수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현대무용과 뮤지컬 댄스부터 발레, 포크 댄스, 탭 댄스, 즉흥 등 다양한 움직임을 종합하여 춤을 그 자체로 즐길 수 있고 즐겁고 사교적인 분위기는 조성한다. 현재 16개 국가의 100개 커뮤니티에서 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지난 2017년 해당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국내 전문 무용수를 대상으로 강사 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양성된 강사들은 2017년부터 매주 월요일 DCDC 댄스 스튜디오 마루에서 강사로 참여했고, 20~25명의 환우들이 꾸준히 수업에 참석 중이다. 
   
약 5개월의 휴강 기간 후 재개되는 Dance for PD는 파킨슨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업 당 7명 인원 제한을 두고 진행된다. 8월은 매주 월요일, 9월은 매주 1회, 10~12월은 매주 화요일 1일 2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일정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수업 전 모든 강사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수강생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수업에는 센터 'Dance for PD 강사 양성 워크숍'을 수료한 모션앤모션 김미영 대표와 이은형 강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Dance for PD에 관심이 있는 파킨슨 환자 또는 보호자는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