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 개최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 개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19.10.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대한퇴행성신경질환학회-한국산업은행 공동주관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가 오는 10월 30일 오전 9시 한국산업은행 본점 1층 IR센터에서 개최된다. 

한국바이오협회와 대한퇴행성신경질환학회, 한국산업은행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경과 및 향후 계획과 알츠하이며 관련 최신경향 등이 함께 발표 될 예정이다. 

퇴행성신경질환학회의 세션으로 ▲알츠하이머병의 병리와 뇌은행의 역할 (서울대병원 병리과 박성혜 교수) ▲알츠하이머병의 진단과 치료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양동원 교수)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현황 (서울아산병원 뇌과학교실 윤승융 교수) 등이 진행된다.

한국바이오협회 세션에서는 ▲NS100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를 위한 새로운 접근(뉴라클사이언스 김봉철 대표) ▲뉴로스템, 제대혈 줄기세포를 이용한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 (메디포스트 최수진 전무) ▲RNA를 이용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바이오오케스트라 류진협 대표)
▲알츠하이머 질환에서의 축삭수송 결함(종근당 효종연구소 양진희 책임연구원) 등이 발표된다. 

참석신청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2WBQ5166Tb4_etyLwukPuofvVSrzR2oFKaXl0wdukE_WHzg/viewform?vc=0&c=0&w=1)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